안녕하세요 장인닥터 조사부, 조현진 원장입니다.
기억하실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제가 블로그에서 얼굴 흑자 치료에 대한 이야기를 여러 차례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흑자 치료가 어렵다는 이야기가 생각보다 많은데, 적절한 레이저 치료를 진행하면 반응도가 굉장히 좋은 색소 질환이 흑자입니다.
사실 흑자는 얼굴 뿐만 아니라, 자외선에 노출된 신체 부위라면 어디에서든 발생할 수 있는데 오늘은 팔, 손등에 발생한 흑자 치료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팔, 손등 흑자 치료로 내원하신 환자분


내원 당시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손등과 팔목에 여러 개의 흑자가 보이는 모습이지요?
사실 손등이나 팔에 있는 흑자는 얼굴에 비해 병변의 노출 정도가 상대적으로 덜 하기 때문에 외적으로 크게 신경이 쓰이지 않는다면 굳이 제거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요즘에는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손과 팔의 병변이 잘 보이기도 하고 흑자라는 색소 병변의 특성상 시간이 지나면서 더 넓어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제거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지요.
제가 얼굴 흑자 치료 케이스에서 보여드린 것처럼, 흑자는 제대로 치료하면 반응도가 정말 좋은 편이고 보통 1회에서 많아도 2~3회 정도만 진행하면 아주 좋은 경과를 보이는데요.
오늘 환자분의 손등, 팔 흑자 치료 후 변화를 같이 보시죠.
팔, 손등 흑자 레이저 치료 직후

팔, 손등 흑자 레이저 치료 직후입니다.
피코케이(Pico-K) 레이저를 활용해서 흑자 색소 병변을 태워버린 모습, 색소 병변이 하얗게 변한 모습이 보이시지요? (백화 현상이라고도 부릅니다.)
흑자 레이저는 너무 강하지도 않게, 약하지도 않게 하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이 상태에서 재생테이프를 붙이게 되고, 저희 병원에서 안내해드린 대로 재생테이프를 교체해주시면서 잘 관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1~2주 정도가 지난 후 재생테이프를 제거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재생테이프를 떼어내고 피부에 붙어 있는 병변을 제거하고 있는 모습.
과연 환자분의 팔, 손등 흑자는 잘 제거가 되었을까요?
팔, 손등 흑자 레이저 치료 결과는?


손목, 팔 흑자 제거 후 모습입니다.
어떤가요? 흑자 병변이 깔끔하게 제거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지요?
“원장님, 제거 부위가 분홍색이 되었는데요?”
아마 이런 의문점이 생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흑자 제거를 한 부위는 초기에는 분홍색을 띄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살색으로 돌아옵니다. 이 기간은 개인차가 있으나 보통 3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구요.
아, 그리고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이 상태에서는 색소침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피부가 잘 회복될 때까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피코레이저 1회 시술만으로 깔끔하게 제거된 손등, 팔목 흑자.
팔, 손등에 있는 흑자도 제대로 치료한다면 레이저 치료의 반응도가 굉장히 좋은 편이고, 적은 횟수로도 좋은 결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신경이 쓰이시는 분들이라면 레이저 치료를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손등, 팔목 흑자 레이저 치료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제가 진료실에서 환자분들과 상담을 하다 보면, 의외로 얼굴이 아니라 신체 부위에 있는 흑자 때문에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더군요.
흑자 치료는 5회, 10회 이렇게 해야 한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던데.. 적절한 레이저 치료를 진행하면 적은 횟수로도 좋은 결과를 보이기 때문에 횟수에 대해서는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구요.
흑자 치료에 대한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혹, 궁금하신 부분은 장인닥터 프로필 링크를 통해서 사진과 함께 따로 문의를 주시면 대략적인 안내도 도와드리고 있으니 편하게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인닥터 조사부 올림.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