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장인닥터 조사부, 조현진 원장입니다.
제 블로그에 자주 오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 병원은 특수점 제거에 집중하는 병원으로 다양한 부위의 머리점, 코점, 입술점 등 특수 부위의 점 제거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점 제거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에게 새로운 시술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점 조각술’입니다.
점 조각술..? 그게 뭔가요?
점 조각술은 제가 직접 개발한 시술이며, 우리나라에서도 오직 저만 가능한 시술이라 아마 대부분 생소하게 느끼실 것 같은데요. (2024년 말에 런칭했고, 장인닥터 블로그에서도 처음 소개하는 시술입니다.)
점 조각술은 그 이름처럼 “점을 조각하는 시술”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전체 점을 다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점의 크기와 모양을 조절하여 환자분이 원하시는 점의 모양을 만들어드리는 시술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새로운 시술이고 저도 블로그에서 처음 소개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오늘 점 조각술에 대해 자세하게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점 조각술이 탄생한 계기
우리 병원은 특수점 제거에 집중하다 보니 코, 인중, 입가, 눈썹 등 특수 부위의 점 제거를 위해 내원하시는 환자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환자분들과 상담을 하다 보면, 종종 이런 질문을 듣곤 했습니다.(공장형 병원과 달리, 우리 병원은 1인 원장 체제로 제가 직접 상담합니다.)
“원장님, 저는 점을 다 없애기 보다는 적당히 남기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이런 질문에 저는 “그건 좀 어렵습니다. 다 제거할지, 말지만 결정해주세요.”라고 답변을 드리곤 했었는데요.
그런데.. 작년에 코점을 분할제거를 하던 분이 마지막 한 단계가 남았는데, 그 점을 주변에서 다 예쁘다고 제거를 말렸다고 고민하시던 분이 있었습니다.
좌측 사진이 내원 당시의 사진이고, 우측 사진이 분할 제거를 진행하면서 마무리 단계(마지막 한 번의 시술만 남은 상태)인데요.
제가 봐도 코에 포인트가 있어 보이고, 더 예뻐보이더군요.
이 때 “아, 점을 무조건 없애는게 답이 아니구나.” 하는 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특정 부위의 점들은 무작정 없애기 보다는 적절하게 남기는 것이 더 좋을 수 있다는 것을요. 그래서 점의 크기를 줄이고, 자연스럽게 남기는 방법을 연구하다가 탄생한 시술이 점조각술입니다.(점조각술의 탄생 일화, 생각보다 재미있지요?)
실제로 연예인들의 매력점들은 그분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기도 하는데, 점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보다 자연스럽게 줄이길 원하시는 분들에게 점 조각술은 아주 좋은 시술입니다.
점 조각술과 일반 점 제거의 차이
점 조각술 탄생 일화를 보면, “어.. 그러면 점을 제거하다가 중간에 멈추면 점 조각술이 되겠네요?”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점조각술은 단순히 겉만 깍아내는 시술이 아닙니다.
일단, 처음부터 점의 크기, 위치를 분석하고 환자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어느 정도 남길지 파악하고 최적의 디자인을 진행하고 있고요.
가장 큰 차이는’점의 모양’이 유지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점 제거는 CO2레이저, 어븀야그레이저를 사용해서 점의 ‘표면’만 깎아내는 방식인데, 표면의 점은 제거가 되기 때문에 겉은 다듬어지만 점의 뿌리가 남기 때문에 다시 점이 자라나고 모양이 변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좌측 사진)
다만, 점조각술은 점의 크기와 함께 “뿌리까지 같이 제거”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더라도 점의 모양이 바뀔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우측 사진)
점 조각술의 시술 과정
점 조각술은 크게 3가지 단계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1단계: 디자인
= 점을 어떤 모양으로 만들지 ‘디자인’이 가장 중요한데 환자분 점의 깊이, 크기, 위치 등을 분석하고 환자분의 니즈를 반영해서 어울리는 방향으로 디자인을 진행합니다.
2단계: 시술 단계
= 점의 크기를 천천히 줄이면서 뿌리까지 처리해서 재발 가능성을 낮추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점의 위치, 깊이 등에 따라서 다양한 시술 방법을 활용합니다.
3단계: 사후관리
= 점 조각술이 완료된 후 피부 회복을 돕기 위해 테이핑, 재생크림, 자외선 차단제 등을 처방하여 정기적으로 경과 확인을 하면서 주변 피부가 잘 회복되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점의 크기·위치에 따라서 점의 크기를 서서히 줄여나가기 때문에 회차가 거듭될수록 원하시는 점의 모양과 크기가 나오는 것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점 조각술, 실제 시술 사례
점 조각술은 2024년 하반기에 런칭한 시술이지만, 정말 많은 분들이 점 조각술을 받고 만족해주셨는데요. 제 유튜브, 릴스 등에서 점조각술을 활용한 다양한 사례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점 조각술은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며, 위의 짧은 영상을 통해 점조각술의 효과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점 조각술이 필요한 분들에게..
저도 오래 전에는 점을 무조건 제거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점이 얼굴의 개성을 살리는 포인트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점을 다 없앨지? 아니면 자연스럽게 남길지? 이런 선택이 가능하고 저는 여러분들이 후회 없는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점조각술이라는 시술을 개발하여 두 가지의 선택지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점을 조각해서 크기, 모양 등을 조절하는 시술은 우리 병원에서만 진행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조금 생소하게 느끼실 수 있겠지만 위의 사례에서 보신 것처럼 이렇게 점을 다 빼는 것보다 일부 자연스럽게 남기는 방향이 더 좋을 수도 있는데요.
혹, 점 조각술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은 아래의 프로필 링크를 통해서 연락주세요. 제가 자세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적어보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인닥터 조사부 올림.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