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닥터 조사부, 2024년 가장 기억에 남는 환자분들

By.

min read

안녕하세요 장인닥터 조사부, 조현진 원장입니다.

2025년, 새해의 두 번째 주가 끝나고 있는데요. 제가 아직 새해 인사도 드리지 않은 것 같더군요. 여러분들 모두 2025년 항상 행복하고 좋은 일들로만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제가 2024년도 기억에 남는 3분의 환자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미용 병원 원장과 환자의 관계지만, 저는 환자분들에게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는데요. 2024년에 정말 기억에 남았던 3분의 이야기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내용은 제 유튜브 채널인 뷰티렐라TV에 영상으로 올려두었으니, 영상이 편하신 분들은 위의 영상으로 시청해주세요.

01. 키싱점 제거를 위해 내원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2024년, 첫 번째로 기억에 남는 환자분은 점 제거를 위해 온 초등학교 6학년 학생입니다.

어린 환자분들은 저희가 통증을 조절하기가 어렵고, 수면 마취를 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기 때문에 너무 어린 환자들의 진료는 쉽지 않은데요.

다만,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정도가 되고 본인이 치료를 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사를 부모님과 저에게 표현을 하면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아이는 점을 제거할 때 초등학교 6학년이었는데, 위와 같이 눈의 거의 전체를 덮는 키싱점이 있던 상황입니다.

중학교 입학하기 전에 눈에 있는 키싱점을 약 1년 정도 제거를 했고 중학교 들어가면서부터 자신감을 많이 찾게 되고 아이가 긍정적으로 많이 변한 케이스가 있었는데요.

이 과정을 릴스, 쇼츠로도 담아서 올렸더니 좋아요와 응원하는 댓글이 참 많이 달려 있는 걸 보니 아직 세상이 참 따듯하다는 것과 보람을 많이 느꼈던 것 같습니다.

이 초등학생 아이의 키싱점 제거 케이스는 제가 이전에 쇼츠로 올린 영상이 있으니 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영상을 참고해주시면 좋겠네요.

02. 안면신경마비, 대학생 환자분

2024년, 두 번째로 기억에 남는 환자분은 안면신경마비가 있던 대학생 환자분입니다.

제 블로그에 자주 오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 병원은 안면마비 만성기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고 일상 생활이 가능한 수준으로 호전을 많이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안면신경마비가 있던 대학생 환자분이 10개월만에 우리 병원을 찾아오셨는데 그간 잘 지냈는지, 학업 생활은 어땠는지 물어보니 이제 휴학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그 사이에 본인이 뷰티 분야에서 인스타그램 유명 인플루언서가 되어 그쪽에 조금 더 매진을 하기 위해 휴학을 하고, 인플루언서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안면신경마비로 인해 하고자 했던 연기, 배우 쪽의 지망은 하기가 어려운 상황이 되었지만 점차 호전이 되고 있고 다른 길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하고, 감동적이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03. 미국에서 오신 의사 부부

2024년, 세 번째로 기억에 남는 환자분은 미국에서 오신 의사 부부입니다.

와이프 분팔자주름을 해결하고 싶다고 오셨는데, 제가 보니 필러나 다른 시술을 하게 되면 얼굴에 밸런스가 깨지는 상황이라 탄력 리프팅을 먼저 진행하고 이후 부족한 부분을 필러로 살짝 보완자고 설명을 드렸구요.

이런식으로 본인이 원하는 것과 다른 시술을 병행해서 조금 더 좋은 결과를 냈던 기억이 있습니다.

남편 분이마주름을 해결하고 싶어서 오셨는데, 이 분은 눈 뜨는 힘 자체의 문제와 눈꺼풀 처짐 두 가지의 문제가 동시에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단순히 보톡스 시술만 하게 되면, 주름은 개선되겠지만 눈이 더 무거워질 수 있는 상황이라 이마주름이 생기게 된 근본적인 원인은 미국에 돌아가셔서 해결을 하는 것이 좋아보였고 그래서 이마 쪽은 제가 손을 대지 않고 최소한의 시술로 필요한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시술을 도와드렸습니다.

그랬더니 아주 흡족해 하시고 다음 한국 방문 일정이 잡히면 그때도 또 한번 오시겠다 이렇게 말씀을 하시면서 저랑 인사를 하고 갔습니다 하하.

2024년을 보내면서..

최소한의 시술로 최대 효과를 내기.
필요한 시술로 필요한 효과를 내기.
환자가 원하더라도 그분의 얼굴에 밸런스를 깨는 시술은 다른 시술로 설득하기.
불필요한 시술을 권하지 않고, 정직하게 진료하기.

이런 제 진료 철학이 개인 병원이지만, 제가 강남 신논현에서 20년 넘게 살아남을 수 있었던 이유인 것 같습니다. 2025년에도 계속 발전하면서 환자분들에게 더 만족스러운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고요.

여러분들의 2024년은 어땠나요?

아직 2025년의 1월도 다 지나지 않았으니 2025년 계획을 세울 때 작년을 참고를 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잘했던 거는 더 키워 나가는 그런 방향으로 2025년을 계획을 하시고 원하셨던 것들이 잘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적어보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인닥터 조사부 올림.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05-1.jpg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