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장인닥터 조사부, 조현진 원장입니다.
제 블로그에 자주 오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 병원은 일반 병원에서 치료가 어려운 피러 부작용 치료, 반영구필러·불법야매필러 등의 제거도 정말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HA(히알루론산) 계통의 필러는 비교적 간단하게 녹일 수 있지만, 반영구필러·불법야매필러 등은 제거가 가능한 병원이 많지 않기 때문에.. 제거 때문에 고민하시는 환자분들이 많은데요.
우리 병원은 수술·비수술적인 방법이 모두 가능하고, 영상의학적 검사를 바탕으로 환자분에게 가장 적합한 계획을 세워드리고 있는데 오늘은 실제 반영구필러 – 아쿠아필링 필러 제거 사례를 한 번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아쿠아필링 필러 제거로 내원하신 환자분의 이야기
약 3년 전에 아쿠아필링 필러로 앞볼, 팔자 시술을 받으셨는데 볼륨이 너무 과해서 제거를 원하셨던 환자분입니다.
👩(환자분): 다른 병원에서 녹이는주사 시술을 2번이나 받았는데 전혀 없어지지가 않아서요.. 혹시 제거가 가능할까요?
아쿠아필링 필러는 제조사에 따르면 2%의 Polyamide와 98%의 수분으로 이루어진 제품이라고 하는데.. 아직까지도 연구가 많이 필요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특정 제품을 홍보, 옹호, 비판하려는 내용은 아닙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녹이는주사로 반응을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내부 상태에 따라서 치료 방법을 결정해야 하거든요.
우리 병원은 이형학적 검사 외에도 초음파 장비를 병행해서 내부 필러의 위치, 잔존량, 상태 등을 먼저 확인하고 있습니다.
아쿠아필링 필러 초음파 검사
수술 전 초음파검사 화면입니다.
경계가 명확하지 않게 아쿠아필링 필러가 조직 사이에 침투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아쿠아필링 필러가 조직과 반응하지 않고 뭉쳐 있는 상태라면, 구멍을 내고 짜내는 방법으로 제거를 시도해볼 수도 있으나… 위와 같이 조직과 반응해서 넓게 펴져 있는 상황이라면 미세 흡입술을 활용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캐뉼라를 활용한 미세흡입술은 넓게 펴져 있는 반영구필러, 불법야매필러부터 과주입되거나 모양이 변형된 지방이식, 이물질 제거를 위해 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실제 제거 후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아쿠아필링 필러 미세흡입술
제거된 아쿠아필링 필러입니다.
통증, 출혈, 부종 등을 줄이기 위해 시술 부위(앞볼, 팔자)에 팽창액을 주입한 후 미세흡입술을 활용하여 아쿠아필링 필러를 제거했습니다.
수술 직후 모습입니다.
미세흡입술 직후라 붓기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매핑(Mapping)했던 부분의 볼륨감이 많이 감소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쪽의 작은 바늘 자국, 보이시나요?
미세 흡입술은 캐뉼라(Cannula)를 활용하여 흡입하기 때문에 다른 방법에 비해 제거 후 흉터, 흔적이 많지 남지 않습니다.
반영구필러, 이물질제거 등은 제거 과정에서 흉터가 크게 남는 우려가 있는데.. 미세흡입술을 활용하게 되면 이런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쿠아필링 필러와 같은 반영구필러는 제거가 쉽지 않고, 제거가 된다 하더라도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흉터, 흔적 때문에 고생하시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이형학적검사·영상의학적 검사를 통해 내부 상태를 정교하게 파악하고 환자분 상태에 맞는 제거 계획을 세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요. (오늘 소개해드린 미세흡입술 외에도 다양한 제거방법이 있습니다.)
우리 병원은 필러부작용, 반영구필러, 야매필러, 이물질제거 등을 집중적으로 진료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우리 병원에서 충분히 도움을 드릴 수 있으니 우리 병원의 문을 두드려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적어보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인닥터 조사부 올림.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