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장인닥터 조사부, 조현진 원장입니다.
우리 병원은 ‘고난도 점 제거’에 집중하는 병원으로 왕점, 튀어나온 점부터 눈밑점, 속눈썹 점 등 일반 병원에서는 빼기 어려운 점 제거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특수한 점 중 하나인 머리점(두피점) 제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두피점은 사실 머리카락 때문에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작은 점이라면 굳이 제거를 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다만, 위와 같이 심하게 튀어나와서 눈에 잘 보이는 경우라면 제거가 필요하고 남성분들의 경우는 이보다 작더라도 미용실에서 머리를 정리할 때 점이 걸려서 통증, 출혈 등을 유발하여 불편감 때문에 두피점 제거를 원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피점 제거 때문에 머리카락이 없어진다?
두피점 제거로 내원하시는 환자분들과 상담을 하다 보면, 점을 빼는 과정에서 모낭이 같이 제거되면서 소위 “땜빵”이 생기는게 아닌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시술자 테크닉에 따라서 충분히 이를 피할 수 있으며, 저도 ‘모낭’이 최대한 유지되는 방향으로 두피점 제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위 케이스의 제거 모습을 보여드리면,
레이저를 통해 두피점을 제거한 직후 모습입니다.
튀어나온 점을 제거하면서 모낭은 잘 유지되게 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잘 안보이실 수도 있으니, 조금 확대해볼까요?
지혈도 잘 되었고, 모낭도 잘 유지된 모습이며 점의 뿌리까지 완전히 제거된 모습입니다.
위와 같이 ‘모낭’을 살리면서 두피점을 제거하기 때문에 점을 빼더라도 환자분들이 걱정하시는 ‘땜빵’이 생기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두피점 제거, 재발을 막기 위한 방법
제가 점제거 포스팅을 할 때 항상 강조하는 부분이 ‘재발’을 막아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전 포스팅에서 점을 뺀 후 다시 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드린 적이 있지요?
점이 다시 나는 이유는 점의 뿌리가 제거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우리 병원은 제거한 점이 다시 재발되지 않도록 시그니처 시술인 “돌려깍기 레이저 점 제거”를 통해 점의 뿌리를 찾은 후 점 뿌리의 아래 조직과 정상 조직을 섬세하게 분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피점 제거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제가 다양한 부위의 점, 특수 점들을 제거하고 있는데 특히 두피점은 제거 후에 환자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 같습니다.
시술 후 관리를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실제로 제거 후 다음날에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으며 머리를 감고 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도와드릴 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예외적으로 일부 케이스는 ‘레이저’가 아니라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정확한 제거 방법은 대면 진료가 필요하나 일차적으로 아래의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첨부하여 상담 문의를 주시면 답변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적어보겠습니다.
끝가까지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인닥터 조사부 올림.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