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 반영구 문신제거에서 가장 중요한 3가지

우리 병원은 눈썹 반영구 문신, 아이라인 문신 제거를 정말 많이 하고 있는데요.

환자분들이 보실 때 큰 대형문신에 비해 눈썹이나 아이라인 문신제거는 상대적으로 간단하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몸에 있는 문신과 달리, 눈썹문신, 아이라인문신은 얼굴에 있기 때문에 더 섬세하고 정교한 제거가 필요하거든요.

눈썹 반영구 문신제거에서 중요한 부분은 3가지입니다.

눈썹문신은 잘 제거가 되었는데 제거 후 흉터가 생기거나, 눈썹이 영구적으로 소실된다면 혹을 떼려다 붙이는 상황이 될 수 있고, 제거 과정에서 통증 경감이 안되면 도중에 제거를 중단하게 되는 경우가 있거든요.

오늘은 이에 대한 내용과 우리 병원에서는 이런 문제를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자세하게 한 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눈썹 반영구 문신제거 흉터

반영구 문신제거는 보통 레이저를 활용하게 되는데, 레이저를 고출력으로 강하게 조사하게 되면 반영구문신이 있던 부위에 흉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제거 과정에서 흉터를 줄이기 위해서는 시술자의 노하우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우리 병원 환자분의 눈썹문신제거 케이스입니다.
(좌측이 시술 전, 우측이 1회 시술 직후 모습입니다.)

레이저로 인해 반영구 문신 색소가 파괴되면서 일부 피멍이 들 수 있는데, 우리 병원에서 안내해드린대로 재생 관리를 잘 해주시면 흉이 거의 생기지 않습니다.

또한, 치료 횟수를 조금 길게 계획해서 시술을 진행하게 되면 에너지 출력을 조절해서 시술 직후에 생기는 멍도 줄일 수 있구요.

2. 눈썹 반영구 문신제거 눈썹 소실

눈썹 반영구 문신제거에서 두 번째로 고려해야 할 부분이 눈썹의 영구적인 소실입니다. (우리 병원에선 없지만.. 간혹 이런 이야기를 듣곤 합니다.)

우리 병원은 자연 눈썹을 보존하면서 반영구 문신제거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실제 제거 케이스를 보면?

오래 전에 진행했던 반영구 눈썹문신제거 전/ 직후 사진입니다.

검은색 색소가 1회 시술만으로 많이 날라간 모습인데, 눈썹도 소실된 듯한 느낌이 들지요? 그러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하얗게 탈색이 되기 때문에 위 사진을 보면 없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제모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시간이 지나 눈썹이 자라면 원래의 색으로 돌아오게 되구요.

우리 병원의 경우 눈썹을 보존하면서 제거를 도와드리고 있고 영구 소실로 이어지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3. 눈썹 반영구 문신제거 통증

이런 이야기, 한 번쯤은 들어보셨지요?

실제로 눈썹과 아이라인문신은 제거 통증이 매우 심한 편에 속하고,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한데 통증 때문에 한 번만 받고 치료를 중단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 병원은 환자분들이 느끼시는 통증 경감을 위해 매우 노력하고 있으며 통증에 민감하신 분들도 아프지 않게 시술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이에 대한 내용은 제가 오래전에 한 환자분의 눈썹문신제거 케이스와 영상을 보여드리면서 설명해드린 글이 하나 있는데요.

통증 걱정이 있는 분들은 위 글에서 영상을 한 번 시청해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사실 문신제거를 하는 병원은 우리 주변에 너무 많기 때문에 간단한 시술이라고 알고 계시는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 이면에는 무분별한 시술로 인해 제거 후 흉터가 남거나, 눈썹이 소실되거나, 심한 통증으로 치료 자체를 포기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시행착오를 겪지 않기 위해서는 눈썹문신제거에서 중요한 부분들을 알고 있는 것이 좋고 해당 병원에서 어떤 방식으로 이런 문제들을 대처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꼭 한 번 확인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