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듀오 플라즈마 레이저 – 여드름 치료, 콜라겐 재생 등 마취 없이도 시술이 가능한 장비입니다.

2022년 플라듀오를 도입하고,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대부분의 환자분들이 10점 만점에 10점을 주셨지만, 아직까지 장비가 잘 알려지지 않아서 진료를 보면서 환자분들에게 플라듀오를 권해드리면 처음엔 대부분 ‘갸우뚱?’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저도 처음부터 플라듀오를 도입할 생각을 가지고 있던 건 아니었습니다.

저에게도 낯선 장비였지만, 주변 지인 원장님들에게 권유를 받아 우연치 않게 데모를 사용하게 되었고, 약 한 달 간 꾸준하게 장비를 사용하면서 우리 병원에 꼭 필요한 장비라는 확신이 들어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는데요.

구매 후 지금까지 1년이란 시간이 지났지만 당시 결정에 후회없이 지금까지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체 어떤 장비이길래, 제가 이렇게 ‘만족감’을 느끼고 있는 건지 한 번 장비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플라듀오란?

플라듀오(Pladuo)는 세계 최초로 듀얼 플라즈마 에너지 기술이 탑재된 장비입니다.

일반적인 레이저들이 초음파, 고주파, Co2 등과 같은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미용 시술을 진행하는 것처럼 플라듀오는 ‘플라즈마(Plasma) ‘라는 에너지를 사용하는데요.

플라즈마의 경우 플라즈마를 생성하는데 사용되는 기체에 따라서 생성된 플라즈마의 특성과 역할이 달라집니다.

플라듀오의 듀얼 플라즈마 기술은 각기 다른 2개의 기체로 생성된 2가지의 플라즈마를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플라듀오 듀얼 플라즈마
– 아르곤 가스(Argon, Ar)
– 질소 가스(Nitrogen, N2)

각 에너지의 특성과 기대할 수 있는 효과가 무엇이 있는 지 설명해보겠습니다.

플라듀오의 2가지 시술 모드

1. 아르곤 플라즈마 모드

아르곤 플라즈마는 ‘염증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얼굴의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주로 ‘여드름 치료’를 목적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여드름 치료를 할 때 얼굴의 염증과 트러블 완화를 위해 기본적인 압출이나 트러블이 심한 경우에는 PDT(광역동치료)와 같이 광감각제를 바르고 30분에서 1시간 이상 대기를 한 후에 치료를 하는 것과 같은 시간적인 부담이 큰 치료들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치료 방식들과 다르게, 플라듀오의 아르곤 플라즈마 치료를 이용하면 아주 짧은 시간 내에 빠른 여드름 치료가 가능한데요.

또 한 가지 특징은 여드름 치료에 사용되는 기존의 여러 방식들(압출, 필링, 여드름 레이저 등)에 비해 ‘시술 통증’이 매우 적다는 것입니다.

마취 과정을 아예 생략하고 바로 시술을 진행해도 환자분이 통증에 대해서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통증에 대한 부담이 매우 적은데요.

제가 1년 넘게 플라듀오를 사용하면서 지금까지도 가장 만족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2. 질소 플라즈마 모드

질소 플라즈마는 ‘콜라겐 생성’, ‘스킨부스터 전달’ 효과가 뛰어난 특징이 있습니다.

피부가 가진 피부 재생력을 활성화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이를 통해 피부의 복합적인 문제를 개선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저는 이 질소 플라즈마를 활용한 플라듀오 시술을 할 때, 이를 메인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병원에서 진행하는 클라리프팅이나 콜라겐 주사 등과 같은 시술을 할 때 전처치를 목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질소 플라즈마로 먼저 피부를 자극시킨 후에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주는 다른 시술들을 진행하면 콜라겐 생성 효과가 배가 되기 때문에 훨씬 더 기대 효과가 높아집니다.

그리고 흔히 스킨부스터, 콜라겐 부스터 등과 같은 시술을 할 때 MTS나 포텐자의 RF 니들 등과 같은 시술을 함께 병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품의 성분이 피부 깊숙히 전달될 수 있도록 피부에 미세한 홀(hole)을 형성하여 성분이 흡수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시술들인데, 이런 시술들의 경우 얼굴에 구멍을 만들 때나 성분을 투입할 때 약간의 통증들이 뒤따랐습니다.

반면, 플라듀오의 질소 플라즈마는 피부에 구멍을 내지 않고도 플라즈마 에너지에 의해 피부 속에 자연스럽게 길이 열리기 때문에 비교적 통증없이 제품의 성분을 침투시킬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플라듀오의 경우 시술 모드에 따라서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시술 모드에 따른 효과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르곤 플라즈마 모드

■ 여드름, 피부 트러블 개선
■ 염증성 피부 개선
■ 유수분 밸런스 개선

질소 플라즈마 모드

■ 피부결, 피부톤 개선
■ 잔주름, 탄력 개선
■ 넓은 모공 개선

장인닥터 Comment

오늘은 제가 애용하는 장비 중 하나인 ‘플라듀오’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플라듀오는 제가 작년 4월부터 사용해서 지금까지 1년 넘게 사용해오고 있는 장비인데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장비라서 환자분들이 생소해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 시술을 받고 나서 거의 대부분의 환자분들이 만족감을 느끼고 재시술을 받으실 만큼 만족도가 높은 장비입니다.

물론 제 주관적인 의견이라 사용자인 의료진에 따라, 환자분에 따라 분명 체감하는 부분이 차이가 있을 수는 있겠지요.

오늘 포스팅이 플라듀오 도입을 고민중인 동료 의사분 또는 플라듀오 시술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 환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장인닥터 조현진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