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프팅 제거, 녹지 않는 실 부작용 치료 (수술 영상 포함)

By.

min read

안녕하세요 장인닥터 조사부, 조현진 원장입니다.

실리프팅은 정말 좋은 시술이고, 저도 우리 병원에서 많이 하고 있는 시술이지만 부작용이전혀 없는 시술은 아닙니다. (부작용이 0%인 시술은 없지요.)

실리프팅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딤플 현상, 실의 돌출, 실 만져짐, 비대칭, 염증 등이 있는데 정말 아쉽게도 실리프팅 시술을 하는 병원은 많지만 부작용 치료를 하는 병원은 많지 않아서 환자분들이 많이 힘들어하시는데요.

우리 병원은 타원에서 받은 실리프팅 부작용 치료를 많이 하는 병원으로, 오늘은 안 녹는 실로 실리프팅 시술을 받은 환자분의 제거 케이스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 년 전에 얼굴 실리프팅 시술을 받은 환자분인데, 안 녹는 실로 시술을 받았고 측두근 쪽에 앵커링이 되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위 사진은 두피의 왼쪽, 오른쪽 사진인데 두피쪽에서 만져지는 돌기 같은 부분이 있었고 해당 부분이 자극이 되어 색이 빨갛게 변해있는 모습이었구요.

다행스럽게도 두피 외에 얼굴쪽 피부로는 만져지는 실이 없었습니다. (얼굴 쪽으로 실을 제거해야 하면, 흉터가 남을 수 있어서 최대한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하는데 두피의 경우 머리카락으로 가려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합니다.)

(실리프팅 제거 수술 영상 일부 / 일부 절개, 출혈 장면이 있어 모자이크 처리를 했습니다.)

실리프팅 제거는 이물질이 만져지는 부위를 조심스럽게 절개하고 실을 찾아 피부 조직과 리한 후 절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후 꼼꼼하게 지혈하고, 피부 봉합을 한 후 수술을 종료하며 수술 후 7~10일 정도가 경과되면 실밥을 제거하고 특이사항이 없다면 진료가 종료됩니다.

(제거한 안 녹는 실의 일부분)

위 케이스 같은 경우는 두피쪽에 만져지는 실의 일부분만 제거한 경우로, 일상생활에는 크게 지장이 없는 ‘최소접근방식’의 실리프팅 제거 수술입니다.

실 전체를 제거하려면, 안면거상술처럼 절개선을 디자인해서 조금 더 넓게 접근을 해야 하는데 이런 경우 회복에 대한 부담이 커서 환자분과 충분한 상담 후 방법을 결정하고 있구요. (시술한지 오래되지 않아 유착이 덜 된 경우라면, 당겨서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리프팅 시술로 인한 부작용, 이물감, 불편감 등이 발생했다면 이전 시술의 디자인을 고려해서 광범위한 접근 및 절제 또는 문제 되는 부위만 최소 접근으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실리프팅 부작용으로 인해 고생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런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고 상담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장인닥터 조현진 올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