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레이저제모 통증? 턱수염, 인중까지 안 아프게 시술이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남자 레이저제모 통증”입니다.

레이저제모 경험이 있는 남자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제모 과정에서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고 보통 레이저제모는 5~10회 정도의 치료가 필요한데 통증 때문에 시술 도중 포기하시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제 블로그에 자주 오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무통” 시술을 지향하고 있고 실제로 많은 분들이 아프다고 알고 계시는 시술 또한 거의 무통에 가깝에 시술하고 있는데요.

무통이 가능한가요?
진짜 안아픈가요?

이전에 시술 통증으로 힘들어했던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위와 같은 의문점을 가지고 계실 것 같습니다.

음.. 제 입으로 이렇게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 실제 우리 병원 환자분들의 후기를 직접 보여드리는게 더 좋을 것 같아서 제가 블로그에 환자분들의 실제 후기 그리고 영상을 통해 정말 아프지 않게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무통 아이라인 문신제거 – 우리 병원 실제 후기)

통증이 매우 심하다고 알려진 아이라인 문신제거 또한 거의 무통에 가깝에 시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 포스팅에서 영상, 후기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남자 레이저제모, 통증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

우리 병원은 레이저제모 또한 통증이 거의 없게 시술을 도와드리고 있고, 모낭이 굵은 턱수염, 인중수염까지도 거의 무통에 가깝게 시술이 가능합니다.

아마 못 믿으실 분이 많을 것 같아서.. 우선 영상 하나를 첨부합니다.

클라리티2 (Clarity II)라는 장비를 활용해서 남자 레이저제모를 진행하고 있는 영상인데요.

영상 내용을 간단하게 적어보면..

조사부: 아프세요?
환자분: 아니요, 하나도 안아픈데요.

조사부: 턱밑은 원래 엄청 아프거든요?
환자분: 어.. 근데 아픈게 하나도 없는거 같습니다.

조사부: 하나도 안아프죠?
환자분: 괜찮은데요.

조사부: 여기는 어때요? 여기는?
환자분: 어.. 거기는 진짜 아무 느낌이 없어요.

조사부: 제일 아픈 인중, 하나 둘 셋 어때요?
환자분: 어 괜찮습니다.

환자분: 어.. (원래는) 아픈게 맞는거죠?
환자분: 진짜 모르겠어요. 처음해보는거라서

영상 내용을 요약해봤는데, 약간 이런 느낌의 대화입니다.

남자분의 레이저제모 시술을 진행하면서 통증 부분을 체크하고 있고, 남성분들이 가장 아프다고 느끼시는 턱수염, 인중까지도 통증이 거의 없이 시술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인데요.

우리 병원에서는 남자 레이저제모 또한 무통에 가깝게 시술이 가능합니다.

장인닥터의 남자 레이저제모가 아프지 않은 이유?

보통 남자 레이저제모를 할 때 통증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1.오랜시간 마취연고 도포

시술 부위에 마취연고를 도포한 후 충분한 시간이 지나면 마취 효과가 강해지는데요. 그래서 마취 연고르 오래 바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남자분들 중 마취 연고를 바르고 한 시간 동안 누워 있는걸 좋아하는 분들은 없겠지만.. 그래도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면 그걸 견딜 수 있겠지요.

2. 수면마취

잠깐 수면 마취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 레이저 제모 시술을 하면 당연히 통증을 느낄 수 없겠지요. 다만 수면마취는 전신마취와 유사하기 떄문에 리스크가 존재하구요.

또한, 레이저제모를 하려고 수면마취까지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3. 연고마취 + 진통제

1번 연고 마취를 하면서 강력한 진통제를 복용하게 되면 남자 레이저제모 과정에 통증을 줄일 수 있는데 저도 오래 전에는 이런 방법을 활용하곤 했습니다.

4. 국소신경마취

하지만 저는 위의 방법들 말고 이제는 통증을 더 잘 컨트롤 할 수 있는 국소신경마취를 자주 활용하고 있습니다.

신경마취는 말 그대로 신경(nerve)을 마취하는 방법이며 저만의 노하우를 통해 마취 과정에서도 거의 통증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안면부 국소신경마취

우리 병원의 통증 조절 노하우는 제가 20년 넘게 진료하면서 터득한 저만의 노하우라 블로그를 통해서 모든 부분을 공개해드릴 수는 없지만..

우리 병원은 국소신경마취를 통해 통증을 최소화하면서 수면마취를 하지 않고도 무통에 가깝게 제모를 할 수 있다. 이렇게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레이저제모, 장비도 중요합니다.

레이저제모는 시술 장비도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레이저제모는 심한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대부분 통증 경감을 위한 시스템이 있고 찬바람을 쏘면서 제모를 하거나, 스프레이로 냉매를 뿌려주고 제모를 하는 방식이 있는데요.

클라리티2 (Clarity II)

우리 병원의 경우 클라리티2를 주로 사용하고 있고, 냉매 방식을 활용하여 제모 과정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경감시키고 있습니다.

찬바람을 틀어주는 냉각 방식의 경우 표피 냉각이 되기까지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냉매 방식에 비해 화상 리스크가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냉매 냉각 방식이 표피를 빠르게 보호해줄 수 있어 훨씬 더 안전하고 통증 조절 효과도 좋은 편이라 클라리티2를 저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비보다 시술자의 스킬이 더 중요하지만, 장비도 중요하긴 합니다.)

남자 레이저제모는 무조건 아프다?

남성분들에게는 대부분 이런 이야기가 공식처럼, 당연한 이야기로 알고 계실텐데요.

그러나, 레이저제모 통증은 충분히 조절할 수 있으며 통증 경감에 대한 노하우가 있는 병원이라면 정말 무통에 가깝에 시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제모 통증 때문에 시술을 받지 못했던 분들이라면, 우리 병원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으니 우리 병원의 문을 두드려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