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세혈관확장증, 브이빔퍼펙타 레이저를 통한 치료

By.

min read

안녕하세요 장인닥터 조사부, 조현진 원장입니다.

오늘은 제가 블로그에서 처음으로 소개하는 질환을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모세혈관확장증(telangiectasia)입니다.

모세혈관확장증, 이름이 조금 생소하게 느껴지시지요?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질환이기도 하고, 홍조나 피부 트러블로 착각하시는 경우도 많은데 실제로는 피부 속 얕은 혈관이 확장되거나 늘어난 질환이라 홍조와 피부 트러블과는 완전히 구분되는 질환입니다.

오늘은 실제 모세혈관확장증으로 내원하신 환자분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면서 이 질환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세혈관확장증 치료를 위해 내원하신 환자분의 이야기

내원 당시 환자분의 사진입니다.

환자분의 피부를 보면 상당히 붉은 모습이지요? 그런데, 피부를 자세히 보면 붉은 실핏줄 같이 혈관이 확장되어 비추어보이는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인데요. 단순히 얼굴이 붉어지는 홍조와 달리 이렇게 피부 표면에 있는 혈관이 확장되고 늘어나서 비추어보이는 질환을 모세혈관확장증이라고 부릅니다.

모세혈관확장증은 코 주변, 볼 주변에 흔히 발생하는데 한 번 확장된 혈관은 다시 수축되지 않고 유지되고 시간이 흐를수록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자, 그렇다면 모세혈관확장증은 어떻게 치료할까요?

모세혈관확장증 치료 방법

모세혈관확장증을 연고, 약으로 치료하길 원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이 질환은 약이나 연고로는 개선이 어렵습니다.

확장된 혈관 자체를 타겟(Target)하는 치료가 필요하며 대부분 레이저를 통해 확장된 혈관을 파괴시키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병원마다 보유한 장비가 다르기 때문에 치료 장비는 다양하고 브이빔, 클라리티, IPL 등 다양한 레이저 장비를 활용하게 되는데요.

우리 병원도 다양한 장비가 있지만, 저는 모세혈관확장증은 브이빔(Vbeam) 레이저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브이빔(V-Beam) 레이저는 595nm 파장을 사용하는 장비입니다.

레이저로 적혈구 속 단백질인 헤로글로빈을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모세혈관 확장을 개선할 수 있으며, 혈관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하고 레이저빔이 나오기 쿨링 기능을 통해 표피를 보호하기 때문에 통증도 적고 피부 손상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오늘 환자분도 브이빔 레이저를 통해 모세혈관확장증 치료를 도와드렸는데, 치료 후 모습을 바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모세혈관확장증, 브이빔레이저 치료 후

모세혈관확장증, 브이빔레이저 치료 직후 모습입니다.

시술 직후 사진이라, 시술 부위가 붉어지긴 했지만 시술 전 실핏줄처럼 보이던 미세 혈관이 거의 보이지 않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시술 전과 직후 모습을 같이 보실까요?

모세혈관확장증 레이저 치료 전, 후를 비교해보면 확실히 실핏줄처럼 확장된 혈관이 파괴되고 수축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술 직후라 붉어짐과 붓기가 동반되지만, 빠르면 2~3일, 늦어도 1~2주 내에는 대부분 회복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혈관의 깊이, 두께, 분포 정도에 따라서 치료 횟수는 달라지지만 보통 3~5회 정도의 시술을 가장 많이 하는 것 같네요.

오늘의 포스팅 마무리 및 정리

오늘은 모세혈관확장증에 대한 이야기부터 치료 방법, 그리고 실제 우리 병원 환자분의 치료 케이스까지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모세혈관확장증은 자연적으로 치유가 어렵고, 방치하면 그 범위가 더 넓어지기 때문에 이후 치료가 더 어려워지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래서 발견 즉시 빠른 치료를 권장드리고, 환자분의 상황에 맞게 적절한 레이저 치료를 정교하게 진행할 수 있는 병원과 의사를 만나보시면 너무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혹, 우리 병원의 모세혈관확장증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은 아래의 프로필 링크를 통해서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적어보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인닥터 조사부 올림.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05-1.jpg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