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장인닥터 조사부, 조현진 원장입니다.
우리 병원은 눈가, 코, 입가, 귀 등 안면부에 있는 점이라면 어디든 섬세하고 정교한 점 제거 시술을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제가 다양한 부위의 점 제거 케이스를 보여드리고 있는데, 귀 주변의 점 제거는 장인닥터 블로그에서 처음으로 소개하는 것 같네요.
오늘은 귀점 제거를 진행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귀 이륜 점 제거로 내원하신 환자분
귀 점 제거로 내원하신 환자분 사진입니다.
귀 이륜(helix) 안쪽 끝단에 위치한 점 때문에 오랜 기간 고심하시다가 물어물어 우리 병원을 알게 되어 찾아오셨더군요. (귀의 가장 바깥 테두리 부분을 이륜이라고 합니다.)
관상학적으로 귀점은 복점이라고 하여 잘 권유하지는 않지만, 크기가 너무 크고 환자분이외적으로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 경우 제거하게 되는데요.(특히, 귀에 피어싱을 한 것처럼 큰 점인 경우는 더더욱 제거를..)
일반 병원에서는 귀점 제거를 잘 하지 않기 때문에 특수 부위의 점 제거에 집중하는 우리 병원을 수소문 끝에 오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귀점 제거 방법 – 수술 vs 비수술
우리 병원은 점 제거 수술, 비수술을 모두 진행하는 병원으로 귀점의 위치, 크기, 깊이부터 환자분 내원 스케쥴 등 여러 가지 부분을 고려하여 방법을 찾아드리고 있는데요.
1.수술적인 치료(절개 후 제거)
2.비수술적인 치료(레이저 치료 등)
크게 위와 같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수술, 비수술은 명확한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작고 얕은 점의 경우 대부분 레이저를 활용한 비수술로 제거를 하는 편이지만 크고 깊은 점은 레이저로 치료를 하게 되면 분할 제거로 여러 차례 내원을 해야 하기 때문에..
내원 횟수를 줄이고 빠른 제거를 원하시는 분들은 수술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귀점, 수술적인 제거
귀점을 수술로 제거한 후 모습입니다.
레이저, 수술 옵션 중 후 관리의 편의성과 한 번에 제거를 위해서 환자분께서 수술적인 방법을 더 선호하셨고, 수술을 통해 깔끔하게 제거해드린 모습인데요.
귀점 제거 전, 후를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한 번의 수술로 깔끔하게 제거된 귀 이륜 점.
귀점 제거를 한 후 상처는 부위의 환경에 따라 드레싱 및 관리 방법이 달라지는데요. (습윤드레싱의 본질은 동일하나, 테이프를 붙일 수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후 관리 방법이 다릅니다.)
위와 같은 위치에 있는 귀점은 테이프를 적용하기에는 굴곡이 져 있어서 연고 드레싱을 진행하게 되고, 1~2주 정도 염증기와 증식기 초기를 지나는 동안 상피화가 잘 된다면 점차 좋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간단하게 귀 이륜 점의 수술적 제거 케이스를 한 번 보여드렸는데요.
이렇게 큰 점은 후관리의 편의성, 제거 횟수 단축을 위해서 수술적인 제거가 유리하긴 하지만 환자분 성향이나 점에 따라 비수술적인 제거가 더 유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비수술적인 제거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텐데, 다음 시간에는 제가 ‘귀점의 비수술적 제거’에 대한 이야기도 한 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적어보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인닥터 조사부 올림.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