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부스터 통증, 바늘 없는 큐어젯(Cure-jet)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By.

min read

안녕하세요 장인닥터 조사부, 조현진 원장입니다.

스킨부스터 시술을 받을 때 환자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통증”입니다.

그래서 스킨부스터 시술의 통증을 줄이기 위해 아주 작은 나노니들부터 인젝터, 포텐자 펌핑팁과 같은 다양한 시술법들이 나오고 있고요.

제가 최근 물광주사, 리쥬란 등의 시술을 진행할 때 사용하는 [포텐자 펌핑팁 vs 인젝터 vs MTS] 시술을 비교하는 자료를 한 번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스킨부스터 통증을 더욱 경감시킬 수 있는 바늘 없는 인젝터, 큐어젯(Cure-jet)에 대한 이야기를 한 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바늘 없는 인젝터, 큐어젯

큐어젯(Cure-jet) 인젝터

제 블로그에 자주 오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 병원의 가장 큰 핵심 가치는 “통증을 최소화한 시술”입니다.

제가 장인닥터 블로그에 주로 적는 특수점제거, 문신제거, 필러 또한 “통증을 최대한 줄이는 방향으로” 시술을 도와드리고 있구요.

오늘 소개해드릴 큐어젯은 우리 병원의 핵심 가치와 아주 잘 맞는 장비로, 도입한지는 일년이 넘었으며 2대를 구비해서 레이저실, 수술실에 각각 1대씩 설치해두었습니다.
(공장형 병원과 달리, 우리 병원처럼 1인 원장 병원은 같은 장비를 2대 사는 경우가 거의 없는데 사용량이 많고 장비 이동 없이 레이저실, 수술실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2대를 쓰고 있습니다.)

실제로 큐어젯을 활용해서 얼굴 전체 스킨부스터 시술을 진행하는 영상을 한 번 촬영해봤는데요. 마치 얼굴 전체를 레이저 토닝 하듯이 시술하는 모습, 아주 신기하지요?


바늘 없이 스킨부스터 주입?

위 영상을 보시면, 아마 “어떻게 저런 방식으로 스킨부스터를 주입하지?”라는 생각이 드실 수 밖에 없을텐데요.

큐어젯은 제트압력을 이용하여 바늘을 사용하지 않고 바늘을 피부 속에 주입할 수 있습니다.

큐어젯의 이론적 발생 기전은 복잡한데, 간단하게 요약하면 솔레노이드 방식을 통해 제트 압력을 발생시켜 좁은 노즐을 통해 강한 압력으로 약물을 주입하는 방식입니다.
(솔레노이드란 도선을 속이 긴 원통형의 코일 모양으로 감은 것으로, 도선의 전류를 흘리면 자기장을 생성시켜 전자석이 되는데.. 자기장이 형성되면 근처에 도체를 끌어당기는 효과가 생기게 되고, 이 성질을 이용해 관의 개폐를 전기적 신호로 제어할 수 있는 벨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무시하셔도 됩니다.)

이런 작용 원리로, 바늘을 없이 피부 속에 약물을 주입하기 때문에 스킨부스터 통증을 크게 줄이면서 시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큐어젯의 또 다른 장점

큐어젯은 바늘을 사용하지 않아 통증이 줄어든다는 장점도 있지만, 시술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큐어젯을 사용하면, 훨씬 얕은 진피 상부층에 약물을 전달시킬 수 있거든요.
(주사를 활용하는 시술은 시술자가 아무리 시술을 쓴다 해도 진피 하부에 약물이 전달될 가능성이 높은데, 약물은 진피 상부에 주입되는 것이 원리상 좋습니다.)

또한, 큐어젯은 초당 20hz까지 발사가 되고 기계 인터페이스에서 약물의 양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통증도 줄이면서 효과까지 높일 수 있는 아주 좋은 장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사부의 큐어젯 Comment

각 병원마다 같은 장비를 쓰더라도, 병원의 환경과 시술자의 역량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장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초기에는 제조사 가이드라인에 따라서 장비를 사용했으나, 현재는 조금씩 변화를 거쳐서 더 효과적인 방식으로 시술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구요.

개인적으로 큐어젯은 이런 경우 아주 좋은 장비라고 생각합니다.

1.시술 통증에 아주 민감하신 분
= 인젝터, 마이크로니들 등으로 시술을 받았는데도 너무 아파서 스킨부스터 시술을 꺼려하시는 분들에게 큐어젯은 아주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주사가 불가능한 스킨부스터를 원하시는 분
= 최근에는 다양한 스킨부스터가 나오고 있고, 아직 의료기기 승인을 받지 못해 주사 시술이 불가한 경우가 있는데, 이런 스킨부스터는 큐어젯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3. 다른 시술 장비와의 조합
= 큐어젯은 사실 2가지 모드가 있어 흉터, 모공 치료에도 쓸 수 있는데 미백 ,홍조, 민감부터 등 치료에서 큐어젯이 보조적인 치료에서도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큐어젯이 만능 장비는 아닙니다.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환자분에게 적합한 시술에 따라 다른 유효한 약물전달 시스템이 필요한 경우 적재적소에 권유를 드리고 시술을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큐어젯이라는 장비가 아직 생소하고,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큐어젯이라는 장비를 소개해드렸고 스킨부스터 통증을 크게 줄이면서 시술이 가능한 장비가 있다는 정도만 기억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끝까지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인닥터 조사부 올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